생활정보

신사동 호랭이 사망, 프로필, 히트곡

장인정신V 2024. 2. 24. 12:13
반응형

우리에게 너무나 많은 사랑을 받았고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신사동 호랭이가 안타깝게 사망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너무 안타까운 소식인데 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사동 호랭이(출러:나무위키)

 

신사동호랭이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필

▶ 나이 : 40 (1983 6 3일 출생)

 

 출생 : 경북  포항

 

 본명 : 이호양

 

 사망 : 향년 40 (2024 2 23)

 

 학력 : 광양제철중, 광영제철고(전학), 보성고(졸업), 숭실사이버대

 

소속 : AB엔터테인먼트(대표)

 

사망 경위

우리에게 너무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신사동 호랭이는 지인과 연락이 닿지 않아 찾아갔는데,

 

작업실에서 숨져 있는 것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가 되었다고 하며, 현재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빈소가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강남경찰서는 숨진 채 발견된 것이 맞다고 하였으며, 시간과 장소 등 세부사항은 말하기 어렵다고 했습니다.

 

너무나 유명하고 좋은 음악을 우리에게 선사해 주었던 신사동호랭이의 사망소식은 우리에게 너무 슬픈 이야기입니다.

 

더군다나 본인이 프로듀싱하던 걸그룹(트라이비)이 사망 3일 전에 컴백을 한 상황이어서 더욱더 안타깝게만 느껴집니다.

 

좋은 곳에 가셔서 편안하게 쉬시길 기도하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기원합니다.

 

히트곡

▶ 티아라 : Bo Peep Bo Peep, Roly-Poly

 

▶ 포미닛 : Hot Issue

 

▶ 비스트 : Fiction

 

▶ 에일리 : U&I

 

▶ 에이핑크 : No No No, Luv

 

▶ EXID : 위아래

 

여담

신사동호랭이는 2004, 22세의 나이에 김건모와 함께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신사동호랭이'라는 닉네임을 얻었습니다.

 

김건모는 같은 소속사 사람들에게 게임을 함께 할 것을 권유했고, 이때 신사동호랭이도 게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건모의 게임 닉네임은 '양재동빡빡이'였고, 신사동호랭이는 자신의 원래 별명인 '호랭이' 앞에 당시 자신의 작업실이 위치한 '신사동'을 붙여 '신사동호랭이'라는 닉네임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마이티 마우스의 곡 작업을 할 때는 '노만박사'라는 다른 닉네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작곡가 안영민의 책에 따르면, 신사동호랭이는 원래 클럽 DJ로 활동했으며, 국내 작곡가 중에서도 일렉트로닉 음악에 대한 특별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작곡가와의 협업이 자주 있었고, 실제로 몇몇 히트곡은 협업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신사동호랭이가 작곡가가 된 계기는 아이돌 가수를 꿈꾸며 전라남도 광양에서 서울로 상경한 후, 한 기획사에서 이곡 저곡을 리믹스하는 것을 시작으로 작곡가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무명 시절에는 트로트 가수들을 위한 리믹스(편곡) 작업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신사동호랭이는 특정 작곡가에게 정식으로 사사받은 적은 없으며, 대부분 선배 작곡가들의 작업을 관찰하며 배웠다고 합니다.

 

그는 선배들이 대놓고 가르쳐주지 않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결론

많은 사람에게 신사동호랭이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서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그동안 수많은 노래로 우리를 즐겁게 해 준 신사동 호랭이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