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43

삼일절 역사, 의의, 사건

삼일절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삼일절의 역사적 배경과 그 의미, 주요 사건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일절 자세히 알아보러 가기 👈클릭 삼일절의 역사적 배경 삼일절은 1919년 3월 1일, 일제 강점기의 억압적인 통치에 맞서 한국인이 독립을 외치며 일어난 민족운동입니다. 이날 서울 탑골공원에서 시작된 독립 선언은 전국으로 확산되었고, 수많은 한국인이 참여한 대규모 시위로 발전했습니다. 이 시위는 일제에 의한 고종 황제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후, 민족 대표 33인에 의해 독립 선언서가 낭독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운동은 일제에 의해 무자비하게 진압되었지만, 한국 독립운동의 역사적 전환점이 되었고, 국제 사회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전국적으로 확산되며, 수많은 한국인..

생활정보 2024.02.28

나훈아 은퇴 발표, 프로필, 콘서트

우리의 테스형 나훈아가 금년 공연을 마지막으로 은퇴를 시사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우리의 거장 나훈아님의 공연을 금년이 지나면더 볼 수 없다는 안타깝고 슬픈 소식인데요, 이에 대하여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나훈아 알아보러 바로가기 👈클릭 나훈아 프로필 ▶ 본명 : 최홍기 ▶ 본관 : 경주최씨 ▶ 출생 : 1947. 2. 11.(77세) ▶ 고향 : 경상남도 부산시 동구 초량중로66 ▶ 신체: 175cm, 71kg ▶ 혈액형 : B형 ▶ 가족 : 어머니, 동생 나진기 / 슬하 1남 1녀 ▶ 학력 : 초량초등학교 - 대동중학교 - 서라벌예술고등학교 ▶ 병역 : 대한민국 공군 병장 만기전역 ▶ 데뷔 : 1968년 노래 [내 사랑] 나훈아 위상 나훈아는 1970년대 한국 가요계에서 남진과 함께 주요한 아이콘으로 활..

생활정보 2024.02.28

청년월세 지원금 조건,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청년의 자립도 향상을 위하여 월세를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하여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월세지원 신청 바로가기 👈클릭 청년월세 지원금이란? 청년월세 지원금은 정부에서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하여 한시적으로 월 20만 원의 월세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 19~34세 이하 부모님과 별도 거주 무주택 청년(청약통장 가입 필수) * 2024년 신청 가능 출생연도 : 1989년 ~ 2005년생 * 2025년 신청 가능 출생연도 : 1990년 ~ 2006년생 ▶ 임차보증금 5천만원 및 월세 70만원 이하(보증금 월세 환산액과 월세액 합산 90만원 이하) - (원가구)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및 재산가액 4.7억원 ..

생활정보 2024.02.28

태극기 게양법, 의미

태극기는 우리나라의 국기로서, 우리나라의 정체성과 역사, 그리고 민족의 자긍심을 상징하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태극기의 게양법과 의미에 대하여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극기에 관한 정보 바로가기 👈클릭 태극기의 역사와 의미 태극기는 1883년에 처음 제정되어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독립 의지를 상징하는 중요한 국가 상징물이 되었습니다. 중앙의 태극 문양은 우주의 이치를 나타내는 음과 양의 조화를 상징하며, 네 개의 괘는 천지인과 계절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우리 민족의 지혜와 철학, 자연과의 조화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태극기는 또한 국민의 단결과 희망, 자유와 정의를 상징하며, 국가적 위기와 도전의 시기에는 국민의 자긍심과 연대감을 고취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디자인의 상징성 태극기의 디..

생활정보 2024.02.28

좋은 성경 구절 모음, 듣기

성경에는 인생의 다양한 상황에 대한 지혜와 격려가 담긴 구절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좋은 성경 구절에 대하여 아래에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성경구절 모음 "나는 너를 두려워하지 말라 하였노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너를 놀라게 하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이사야 41:10) "주님은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시편 23:1) "이것을 알라. 시련 중에도 기쁨이 있나니 이는 너희 믿음이 시험을 받아 인내가 생기게 함이라." (야고보서 1:2-3) "너희가 구하면 받을 것이요, 찾으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면 열릴 것이다." (마태복음 7:7) "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고 그를 의지하라. 그리하면 그가 이루시리로다." (시편 37:5) "여호와..

글, 용어모음 2024.02.28

어린이집 새학기 인사말 모음

이제 어린이집도 새학기에 접어드는데요, 우리 아이들을 처음 맞이하는 자리에서의 할 수 있는 인사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새학기 인사말 모음 바로가기 👈클릭 어린이집 새학기 인사말 모음 새로운 학기가 밝았어요!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모험을 시작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이번 학기도 즐겁고 행복한 추억 가득 만들어요. 어린이집에 오신 것을 환영해요! 새로운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날 수 있는 설레는 시작이에요. 함께 멋진 시간을 보내봐요. 새 학기, 새 시작입니다. 여러분의 꿈과 호기심이 가득한 이번 학기가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편이 되어줄게요. 아이들과 함께할 새로운 학기가 기대되는군요!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친구를 만드는 모든 순간이 특별하길 바랍니다. 새 학기 첫날, 새로운 시작의..

글, 용어모음 2024.02.28

새학기 인사말 모음

이제 곧 3월이 임박했는데요, 새학기를 맞이하여 새로운 출발을 하는 주변 지인에게 격려와 응원의 말씀을 전할 때 쓰는 말에 대하여 아래에서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인사말 보러가기 👈클릭 새학기 인사말 모음 새로운 시작이 늘 설렘이 되길 바라며, 이번 학기도 여러분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으며 시작해 보세요.. 새 학기, 새 마음, 새 꿈으로 가득 차길 바라며, 여러분이 세운 목표들을 하나씩 이루어 가길 응원합니다. 새로운 학기가 시작됨에 따라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힘찬 응원을 보냅니다. 새 학기의 시작은 또 다른 도전의 시작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모든 순간을 즐기며 배움의 여정을 이어가세요. 모든 시작은 어렵지만, 여러분이 가진 열정과 노력이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

글, 용어모음 2024.02.28

가스라이팅 뜻, 유래, 개념

요즘 가스라이팅이라는 단어를 자주 듣고 볼 수 있는데요, 이 단어의 의미는 무엇이고, 특징과 영향, 대처방법 등에 대하여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라이팅 자세히 알아보러 가기 👈클릭 가스라이팅이란? 가스라이팅은 심리적 조작의 한 형태로, 피해자가 자신의 인식이나 기억을 의심하게 만들어 심리적인 우위를 점하려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 용어는 1938년의 연극과 이를 바탕으로 한 1944년의 영화에서 유래했으며, 이들 작품에서 남편이 조명등을 조작하여 아내를 미치게 만드는 장면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가스라이팅은 개인 관계에서뿐만 아니라 직장, 정치, 사회적 상호작용 등 다양한 맥락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스라이팅의 정의, 특징, 효과, 대처 방법, 사회적 의미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글, 용어모음 2024.02.26

2024 광양매화축제 기간, 개화시기, 주차

매년 봄, 전라남도 광양시는 매화꽃의 아름다움을 축하하는 광양 매화축제로 활기를 띱니다. 이 축제는 한국에서 봄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로, 국내외에서 수많은 방문객들이 매화꽃이 만발한 광경을 보기 위해 모이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양 매화축제 바로가기👈클릭 목차 축제 기본정보 ▶ 기간: 2024. 3. 8. ~ 3. 17. (10일간) ▶ 이용시간 : 07:00 ~ 18:00 ▶ 장소: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55 (매화마을) ▶ 가격: 5,000원(성인기준_지역상품권으로 환급) ▶ 주최: 광양매화축제위원회 ▶ 공식 홈페이지:https://gwangyang.go.kr/tour/ ▶ 블로그:https://blog.naver.com/gwangyangsi ▶ 페이스북:..

여행 2024.02.26

기초연금 수급자격,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생계가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기초연금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초연금의 수급자격, 지원금액, 신청방법 등에 대하여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연금액 모의계산 바로가기 기초연금이란? 기초연금은 어려운 노후를 보내시는 어르신들을 도와드리기 위한 제도입니다. 지금의 어르신들은 국가발전을 위해 노력하시고, 자녀를 위해 희생하셨지만 정작 자신의 노후를 준비하지 못하셨습니다. 어르신들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기 위해 1988년부터 국민연금 제도가 시행되었지만, 제도가 시행된 지 오래되지 않아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못하신 분들이 많고, 가입을 하셨더라도 그 기간이 짧아 충분한 연금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고 연금 혜택을 공평하게 나누..

생활정보 2024.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