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3

외이도염 증상, 원인, 치료방법

가끔씩 귀가 아프거나 간지럽거나 하면 외이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외이도염의 정의, 예방법, 치료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외이도염이란? 외이도염은 외이도 부위에 발생하는 염증으로, 귀의 외부에 위치한 피부와 연조직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주로 박테리아나 곰팡이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며, 불쾌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외이도염은 흔히 '김냥이'라고도 불리며, 통증과 가려움이 주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증상 ▶ 통증: 귀의 외이도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며, 특히 귀를 만지거나 누르는 것이 더욱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가려움: 귀의 외이도 부위가 가렵고 따가울 수 있으며, 가려움증은 주변 피부에 염증이 전파될 수 있습니다. ▶ 붓기: 염..

건강 2024.03.04

눈이 시린 이유, 해결방법

생활하다 보면 가끔씩 눈이 시리고 아플 때가 있는데요, 이렇게 눈이 시린 이유는 무엇인지, 해결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아래에서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이 시린 이유 건조한 눈 건조한 눈은 눈 주위의 불쾌한 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눈이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지 못하면 눈이 시려지고 따끔거릴 수 있습니다. 건조한 눈은 환경적 요인(공기 중 습도 부족, 바람 등)이나 눈을 오랫동안 사용하는 경우(컴퓨터 작업, 독서 등)에 자주 발생합니다. 알레르기 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은 눈이 가려워지고 따끔거리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알레르기 반응은 꽃가루, 먼지, 곰팡이 등 공기 중의 알레르기 원인물질에 노출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학물질 노출 가령, 화장품이나 수경 살균제와 같은 화학..

건강 2024.03.04

눈이 충혈되는 이유, 해결방법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눈이 가끔씩 충혈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눈이 충혈되는 이유과 빨리 가라앉히는 법, 그리고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눈이 충혈되는 이유 혈관 확장 및 염증 눈이 붉게 보이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는 혈관이 확장되고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반응, 결막염(Conjunctivitis), 건조한 눈, 코감기와 같은 호흡기 감염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눈 주위의 혈관을 확장시키고 눈이 가려워지며 붓게 만듭니다. 고혈압 고혈압은 혈압이 너무 높은 상태를 가리킵니다. 고혈압은 혈관을 손상시킬 수 있고, 이는 눈 주변 혈관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의해 눈 주변 혈관이 확장되어 충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상 눈을..

건강 2024.03.04